실시간 뉴스



미래부, 3D프린팅 발전 방향 논의의 장 연다


창조경제박람회와 연계, 'K-ICT 3D 프린팅 콘퍼런스' 개최

[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3차원(3D) 프린팅 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오는 2일 서울 코엑스에서 ' K-ICT 3D프린팅 콘퍼런스 2016 '을 연다고 1일 발표했다.

창조경제박람회와 연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제조, 상상을 현실로'라는 슬로건 하에 4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3D 프린팅 관련 산학연 전문가 및 유관기관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3D프린팅 기술과 제조업 혁신'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기계연 김완두 박사), 세션별 발표로 진행되며 개회식에서는 3D프린팅 산업발전 유공자 및 3D 프린팅 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자에 대한 포상이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창조경제박람회 기간 내내 ‘3D프린팅 존'을 운영해 국내 기업들의 우수 제품 및 산업 분야에서의 3D 프린팅 활용 사례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의료용 3D프린팅 소프트웨어 등 정부연구개발 성과물, 3D 프린터로 출력한 생활용품⋅각종 부품 및 치과용 장비 등 각종 제작물과 아이디어 제품 등이 전시된다.

정완용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3D 프린터는 각 산업 분야에 융합되어 제조 패러다임을 혁신할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이라며 "미래부는 3D 프린팅 활용 수요 발굴, 기술개발 지원, 기업 지원 등을 통해 3D 프린팅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3D프린팅 발전 방향 논의의 장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