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 발전소' 세미나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노후준비 궁금증 해소

[김다운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은퇴 세미나인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개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오는 12월7일과 14일에 열리며 참석자들은 노후준비 전문가와 직접 만나 다양한 노후준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첫 강의는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이 진행한다. '돈의 수명을 늘려라!'라는 주제로 장수로 인해 늘어난 시간 자원을 노후자금 준비에 어떻게 활용하는지 살펴본다.

두번째 강의는 '노인대국, 일본은 지금!'이라는 주제로 전영수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일본학과 교수가 인구문제와 노인의 미래에 대해 초고령 국가 일본의 자산관리 사례를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전 교수는 게이오 대학 방문교수를 역임한 일본 전문가로 '은퇴대국의 빈곤보고서','장수대국의 청년보고서' 등을 저술했다.

세미나의 세부내용은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로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차수 별 선착순 50명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한편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지난 4월부터 노후 준비 팟캐스트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금융권 최초의 노후 준비 팟캐스트로 이번 세미나는 팟캐스트에서 벗어나 직접 대면하며 노후준비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김 소장은 "불확실해지는 환경에서 적절한 노후준비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관련 정보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며 "향후 은퇴 세미나를 꾸준하게 개최해 노후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 발전소' 세미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