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풀무원 이씨엠디, 제2영동고속도로 4개 휴게소 개장


11일 0시 도로 개통과 함께 휴게소 오픈…유명 맛집·편의시설 확대

[장유미기자] 풀무원 계열사인 이씨엠디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개통한 제2영동고속도로에 휴게소 4개를 개장 운영한다.

11일 이씨엠디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과 강원도 원주시 가현동을 잇는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에 맞춰 '경기광주휴게소(양방향)'와 '양평휴게소(양방향)' 등 4개 휴게소를 동시 개장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2영동고속도로 동곤지암나들목(IC)과 이포나들목 사이에 위치한 경기광주휴게소는 연면적 4천813㎡ 규모(상·하행선 동일)로 푸드코트, 커피숍, 간식매장, 편의점 등 총 17개 매장이 입점 운영된다.

이 휴게소는 경기도 광주를 대표하는 유적지 남한산성을 테마로 공간을 인테리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돌담과 서까래 등 전통 건축 양식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한국의 멋을 알리고 방문객들이 여유롭고 편안한 느낌으로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동여주나들목과 동양평나들목 사이에 위치한 양평휴게소는 연면적 2천809㎡ 규모(상·하행선 동일)로 현대적이고 깔끔하게 인테리어 된 편의시설들로 구성돼 있다. 푸드코트와 간식 매장, 편의점 등 총 12개 매장이 운영된다.

이씨엠디는 제2영동고속도로 휴게소에 전국 유명 맛집 등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를 모아놓은 맛집 거리를 조성,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맛집 거리에는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한식 전문점 '풍경마루', 돈가스 전문점 '가츠쿠라', 전국 5대 짬뽕 중 하나로 알려진 '교동짬뽕' 등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한 푸드코트가 마련됐다.

또 '임실치즈', '통영청정어묵',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스쿨팬스낵' 등 다양한 디저트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화장실 내에 파우더룸을 설치하고 이용객들이 이를 닦을 수 있는 '치카치카존(zone)'을 마련해 휴게소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였다.

이씨엠디 안병철 휴게소사업본부장은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강원도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된 만큼 많은 고객들이 새로 개장한 휴게소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그동안 쌓아온 이씨엠디만의 휴게소 운영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명품 프리미엄 휴게소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풀무원 이씨엠디, 제2영동고속도로 4개 휴게소 개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