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좋은사람들, 20조 규모 中 속옷시장 본격 공략


현지 온라인 패션기업 한두이서와 합영회사 '한두가인' 설립

[장유미기자] 좋은사람들이 중국 최대 온라인 패션기업인 한두이서와 손잡고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중국 속옷 시장 공략에 나선다.

28일 좋은사람들은 지난 6월 한두이서와 합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 끝에 합영회사 '한두가인'을 설립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한두가인은 양사가 설립 자본금 20억원을 공동 출자해 설립됐다.

이번에 좋은사람들과 함께 한두가인을 설립한 한두이서는 중국 티몰과 타오바오 등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입점해 한류를 기반으로 한 의류를 판매, 현지 젊은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티몰에서는 3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중국 전역에서 영향력있는 기업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좋은사람들은 한두가인에서 제품 개발과 제작을 담당한다. 한국에서 대표적인 속옷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우수한 브랜딩 및 제품 개발 노하우를 활용,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물론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공략한 현지 맞춤형 디자인의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한두이서는 그 동안 온라인을 통해 한류패션을 유통한 경험과 중국 내에서의 영향력을 발휘하여 마케팅과 제품 판매를 맡을 예정이다.

한두가인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게 될 브랜드는 20대를 타깃으로 하는 '예스코드'다. 좋은사람들은 온라인에 익숙한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가장 먼저 국내 자사 속옷 브랜드 '예스'의 브랜드 명을 바꿔 론칭하고 향후 더 많은 자사 브랜드를 중국에서 선보여 고객층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우환 좋은사람들 대표는 "중국은 소비자들의 체형이 한국과 유사할 뿐만 아니라 선호하는 소재나 디자인도 비슷해 도전해 볼 만한 시장이라고 판단했다"며 "좋은사람들의 노하우를 현지에 맞도록 최적화하고 한두이서와 전략적으로 공조해 한두가인이 중국 속옷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좋은사람들, 20조 규모 中 속옷시장 본격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