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건설, 업계 최초 '스마트폰 출입 시스템' 개발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터치 없이 공동·세대 현관 출입 가능

[조현정기자] 현대건설은 업계 최초로 터치 없이 스마트폰 휴대만으로 문을 여는 '스마트폰 출입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입주자가 출입문 키(Key) 없이 스마트폰만 지니고 아파트 공동 현관 및 세대 현관에 3m 이내로 접근하면 설치된 블루투스 리더기를 통해 자동으로 출입이 가능하다.

기존 아파트 출입 시스템은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방식이나 도어락 터치가 대부분이다.

RFID 방식 출입문은 키를 통상적으로 10cm 이내 거리에 있는 리더기에 가져가야 인식하고 도어락 터치 방식은 직접 손으로 눌러야 문을 열 수 있다.

이와 달리 '스마트폰 출입 시스템'은 양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출입이 가능하다.

특히 공동 현관 통과시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앱'과 연동돼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해당 층 지정 후 호출되며 입주민이 3m 이내 접근시 세대 현관 잠금 장치가 해제된다.

또 단지 내 활성화된 앱을 통해 택배 도착 여부 등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힐스테이트 동탄, 태전2차 단지와 디에이치 아너힐즈(개포 주공3단지) 등에 적용될 계획"이라며 "현재 공사 중인 힐스테이트 단지들도 입주민들과 협의해 기술적 검토를 거친 후 확대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업계 최초 '스마트폰 출입 시스템'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