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B신용정보 자회사 더줌자산관리, P2P 금융서비스 진출


대출자 최저 4.4% 금리 제공…홈페이지에서 원스톱 서비스 제공

[윤지혜기자] KTB신용정보는 100% 출자회사인 더줌자산관리를 통해 P2P(개인간거래)금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발표했다.

P2P금융이란 자금이 필요한 대출자와 투자를 원하는 개인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대출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이자가 정해지면, 다수의 투자자들이 자금을 모아 대출해 주고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더줌자산관리의 P2P서비스인 '줌펀드(ZOOMFUND)'는 대출자에게 최저 4.4% 금리를 제공하며 ▲대출 신청 ▲투자자모집 ▲사후관리 등 모든 서비스 과정이 홈페이지에서 원스톱으로 이뤄진다. 대출자의 금융 및 비 금융거래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 신용평가에 활용하는 모델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직장인 신용대출,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전환대출, 담보대출 등 다양한 형태의 대출 및 투자를 할 수 있다.

더줌자산관리 관계자는 "KTB신용정보가 16년간 쌓아온 채권관리 노하우와 빅데이터 기반의 신용평가 모델 등 타사와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최근 누적 대출 취급액 3천억원대로 급성장한 P2P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라며 "감독당국의 규정을 준수하는 보안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암호와 등 높은 수준의 보안을 구현하고 투자자의 자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B신용정보 자회사 더줌자산관리, P2P 금융서비스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