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SW산업협회-NHN엔터, SW 인재양성 '맞손'


현장견학 및 실무 특강 진행, SW교육환경 구축 협력

[성지은기자]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는 'SW고급인재양성과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5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에서 'NHN엔터테인먼트 현장견학 및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를 주제로 마련됐으며, 협회에서 운영하는 빅데이터 기반 기획자 양성 과정 교육생, SW비전공 교육생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재직 중인 기술 책임 연구원이 특강에 나섰으며, 실무에서 적용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과 서비스 운영에 대한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은 IT 산업 육성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요소"라며 "NHN엔터테인먼트는 국내 IT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협회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규 한국SW산업협회 팀장은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을 경험하고 근무환경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미래의 우리나라 성장 동력이 될 SW고급인재 양성을 위해 NHN엔터데인먼트를 비롯한 우수기업과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SW협회와 NHN엔터테인먼트는 SW고급인재 양성을 위해 SW교육 환경 구축에 협력한다. 현재 최신 클라우드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PC(토스트 PC)를 교육과정에 활용,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SW산업협회-NHN엔터, SW 인재양성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