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텔레콤, 인공지능 '누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비스·디바이스 2개 부문, 우승 3개팀 2억원 규모 공동개발

[조석근기자]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12일 자사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와 연동 가능한 신규 서비스 및 디바이스 개발을 주제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31일 공개된 누구는 가족, 친구, 연인, 비서 등 고객이 원하는 누구라도 될 수 있다는 의미의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이다. 전용 기기에 대화하듯 말하면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바를 파악해 수행한다.

이용자는 누구를 통해 날씨, 일정 등 정보를 안내받거나, 음악을 추천받아 감상할 수 있다. 조명, TV 등 가전기기 제어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서비스 개발 부문과 디바이스 개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SK텔레콤은 3개 팀을 선정해 총 2억원 규모의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10월 21일까지이며 참가신청은 SK텔레콤 'T디벨로퍼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는 10월 25일까지이며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2차 PT 심사가 진행된다. 최종 심사와 시상식은 11월 2일이다.

SK텔레콤은 'T맵', 'T전화' 등 플랫폼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의 개방과 협업을 통해 핵심 플랫폼 사업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누구의 핵심 API를 외부에 공개하고, T디벨로퍼스 등 외부 개발자와의 협업 기반을 확대해 연계 서비스 개발을 공개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박명순 SK텔레콤 미래기술원장은 "SK텔레콤은 2012년부터 인공지능, 음성인식, 언어이해 등 기반 기술 개발에 집중해왔다"며 "인공지능 분야의 다양한 스타트업, 벤처, 전문가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상생 생태계를 구축하고 국내 인공지능 산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 인공지능 '누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