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식품 영역 넓히는 이마트, 스페셜티 커피까지 출시


커피리브레와 함께 커피 브랜드 '피코크 크래프트' 론칭

[장유미기자] 이마트가 자체 브랜드를 통해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7일 이마트는 자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인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를 론칭하고 스페셜티 커피 전문 기업 '커피리브레'와 함께 1호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출시하는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는 드립백 타입으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레코, 과테말라 산 안토니오 챠기테, 시그니처 블렌드 등 3종이다.

이번에 이마트가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를 통해 선보이는 '스페셜티 커피'란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A) 평가에서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최상위 등급(약 7%)에 속하는 커피를 말한다.

스페셜티 커피는 단위 무게(300g)당 결점이 있는 커피콩 수가 적고 커피 고유의 향이 다른 생두보다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피코크 개발팀 하정엽 바이어는 "과거 5년 국내 커피 소비 시장이 인스턴트 커피(1세대)에서 원두커피(2세대)로 이동했다"며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는 고급 커피인 '스페셜티 커피(3세대)' 시장이 본격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스타벅스 리저브, 탐앤탐스 블랙, 할리스 커피클럽 등 대형 커피 전문점들도 스페셜티 커피를 팔기 시작했으며 미국에서도 전체 커피 소비량은 늘고 있지 않지만 스페셜티 커피 시장은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스페셜티 커피의 중요성이 부각되자 2014년 이미 피코크 원두커피를 선보였던 이마트는 이번에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라는 새로운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로 제 3세대 커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 1호 상품을 함께 출시한 '커피리브레'의 서필훈 대표는 1년 중 3분의 1 가량을 해외 산지에서 보내는 등 국내외 커피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인물이다.

고려대학교 서양사학과를 전공한 서필훈 대표는 학창 시절 안암동의 유명 커피숍인 '보헤미안'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커피와의 인연을 시작했으며 이후 2008년 한국인 최초로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가 인정하는 '큐 그레이더' 자격을 땄다. 큐 그레이더는 커피 원재료인 생두의 품질을 평가하고 커피 맛과 향을 감별하는 사람이다.

또 서 대표는 2012~2013년 '월드 로스터스 챔피언십'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으며 국제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커피 가공의 핵심 영역인 로스팅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 3종은 커피리브레 스페셜티 커피의 가장 큰 특징인 전 세계 농장에서 서필훈 대표가 직거래한 최상급 생두를 사용함으로써 산지별 서로 다른 독특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더불어 가격적인 측면에서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 3종은 드립백 1상자에 4천800원으로 5회 분이 제공되기 때문에 1잔에 960원 밖에 되지 않아 경제성이 높다.

피코크 브랜드 김일환 상무는 "기존의 피코크는 간편가정식 분야에서 초마 짬뽕. 큰 기와집 간장게장, 한옥집 김치찜 등 국내 유명 맛집들과 콜라보를 통해 상품 차별화 및 뚜렷한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며 "향후에 피코크는 커피리브레와 같이 커피 등 가공식품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맛집들과 협업을 통해 상품 차별화 전략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식품 영역 넓히는 이마트, 스페셜티 커피까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