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소프트,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 출시


클라우드 검사 기능 추가, 와이파이·데이터 모드 선택 기능 제공

[성지은기자] 이스트소프트가 스마트폰 통합 관리 애플리케이션 '알약 안드로이드'에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31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검사는 사용자 스마트폰에 저장된 앱과 파일을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조회, 새로운 악성앱이나 악성코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검사를 활용하면, 클라우드 서버에 구축된 최신의 정보를 활용해 악성앱의 설치나 동작 여부를 점검할 수 있다. 사용자는 매번 최신 데이터베이스(DB)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보안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기존에는 최신 악성앱 DB가 사용자 스마트폰에 적용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됐다. 반면 클라우드 검사는 최신 DB가 스마트폰 보안 검사에 즉시 반영돼 실시간 대응 속도가 빠르다.

김준섭 이스트소프트 보안사업본부장은 "모바일 백신 기능을 사용할 때 최신 DB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최근에 발견된 악성앱이나 악성 파일에 대한 보안 위협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며 "알약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검사는 최신 보안 위협에 발 빠르게 대응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한편, 알약은 통신 데이터 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와이파이(Wi-Fi)와 데이터(3G/LTE) 모드 선택 기능'도 제공한다. 기본 옵션인 와이파이 모드를 사용할 경우, 데이터 소모 없이 클라우드 검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소프트,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버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