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위치, 하스스톤 대회 'WIRFORCE' 한국어 중계


한국 대표 '크라니쉬' 백학준, '핸섬가이' 강일묵 출전

[박준영기자]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트위치는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로 진행되는 아시아 대회 'WIRFORCE International Tournament(이하 WIRFORCE)'를 오는 18일부터 한국어로 중계한다고 16일 발표했다.

4게이머스(4Gamers)가 주최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홍콩 국적의 선수들이 나라별로 2명씩 출전한다. 4게이머스는 대만의 e스포츠 대회 주관사로, 하스스톤을 비롯해 다양한 국제 게임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내셔널 인비테이션(National Invitation)과 'WIRFORCE 랜파티(LAN PARTY)'로 나눠 진행된다.

오는 18일부터 9월29일까지 열리는 '내셔널 인비테이션'에서 선발된 4명의 선수는 11월11일부터 13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랜파티에 출전한다.

랜파티 출전 선수는 대회 측으로부터 왕복 항공권, 호텔, 식사 등의 지원을 받으며 우승을 차지하면 5천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국에서는 '크라니쉬' 백학준과 '핸섬가이' 강일묵이 출전하며 대만의 'Pinpingho'와 'AHQ.Roger', 일본의 'Jako'와 'Mattun', 홍콩의 'Yulsic'과 '一抽八魂(일추입혼)'과 경쟁한다. 4명씩 두 개의 조로 나뉘어 조별 풀리그를 치르고, 상위 1·2위 선수가 4강에 진출한다.

한국어 중계에는 '쥬팬더' 박성영을 비롯해 '철면수심' 김종수, '갓보기' 김정현 등 트위치의 대표 스트리머들이 중계진으로 나선다.

이들은 트위치에서 열린 각종 하스스톤 대회에서 수준 높은 중계를 선보인 바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환상의 궁합(케미)을 보여줄 것으로 트위치는 기대했다.

하스스톤 아시아 최강전 'WIRFORCE' 한국어 중계는 트위치 코리아의 하스스톤 전용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치, 하스스톤 대회 'WIRFORCE' 한국어 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