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앱, NASA에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구축


'알타볼트'로 핵심 업무 보호

[김국배기자] 스토리지 기업 넷앱은 미국항공우주국(NASA)에 클라우드 백업 및 아카이빙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4일 발표했다.

NASA 존슨 스페이스 센터(JSC)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데이터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백업을 위해 넷앱의 알타볼트(Alta Vault) 솔루션을 도입했다.

JSC는 미국 우주비행단, 국제우주정거장, 차세대 우주선 연구 프로젝트 '오리온 프로그램' 등을 주관하는 인류 우주탐험 활동의 허브 연구시설이다.

넷앱에 따르면 나사는 JSC의 백업 데이터를 AWS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 비용 효율적인 지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나사는 기존 베리타스 '넷백업(NetBackup)' 환경에 넷앱 알타볼트 어플라이언스 두 대를 배치했다. 그 결과 비디오, 위성, 카메라, 망원경 등에서 생성되는 4 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가 넷앱 솔루션에서 더 안전하고 유연하게 이동, 관리, 보호됐다는 게 넷앱 측 설명이다.

넷앱 데이터패브릭 그룹 필 브로더튼 부사장은 "나사는 미국 연방정부 기관 중 가장 큰 규모의 클라우드 데이터를 보유한 곳으로 백업 데이터를 어떻게 보호할 지가 숙원 과제였다"며 "나사는 핵심 업무 보호, 클라우드 환경의 최적화, 운영 비용 절감 등을 위해 알타볼트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앱, NASA에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