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VM웨어, IDC 선정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3년 연속 1위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및 데이터센터 자동화 SW 부문서 시장 점유율 1위

[성지은기자] VM웨어(VMware)는 글로벌 IT 시장 분석 기관 IDC가 선정한 '전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및 데이터센터 자동화 소프트웨어(SW)' 부문에서 2015년 매출 기준 3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발표했다.

IDC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22.6%를 기록했다.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Vmware vRealize Suite)'가 높은 시장 점유율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IT 서비스를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VM웨어는 데이터센터 자동화 SW 부문에서도 주목받았다.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해당 부문에서 29.1%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해 업계 내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IDC는 VM웨어가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관리 자동화에 집중했기 때문에 전년 대비 37.7% 성장,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제이 싱 VM웨어 본사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부문 대표는 "이번 IDC 발표는 VM웨어의 혁신을 향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VM웨어는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및 데이터센터 자동화 분야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고 업계 내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VM웨어, IDC 선정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3년 연속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