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노그리드, 도커 컨테이너 서비스 출시


클라우드잇 컨테이너 서비스(CCS)

[성지은기자] 이노그리드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에 최신 도커(docker)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잇 컨테이너 서비스(CCS)'를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도커는 오픈소스 가상화 기술인 컨테이너(Container)를 기반해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배포해주는 기술이다. 아마존(AWS), 마이크로소프트(MS), IBM, 레드햇 등이 도커를 적극 지원해, 최근 국내 클라우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CCS는 최신 도커 컴퓨트 엔진(Docker Compute Engine)을 적용해, 이미지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이고 유연하게 자동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

특히 가상머신(VM)과 컨테이너가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환경을 제공해, 기업 내부 데이터 처리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이노그리드 관계자는 "기존 상용 도커 서비스의 경우, 도커 환경을 기본적으로 다룰 수 있는 개발자들이 필요했다"면서 "CCS는 사용자 친화적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기반으로 하며, 도커를 처음 접하는 개발자들도 간편하게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CCS는 도커 클러스터 관리, 도커 허브(도커 이미지 저장소) 관리 등 사용자에게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 전반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연구센터장은 "현재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리소스간의 빈틈없는 결합 환경과 데스옵스(DevOps)의 중요성이 회자되고 있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솔루션은 도커의 컨테이너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노그리드, 도커 컨테이너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