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간 아파트 매매·전세 가격, 모두 상승폭 유지


서울·전남·부산 상승…경북·대구·충남 하락

[조현정기자]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 가격이 0.01% 상승, 전세 가격은 0.04% 상승을 나타냈다.

14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매매 가격은 서울 뉴타운 및 하남 미사지구 등 수도권 신규 분양시장에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접근성이 양호하거나 개발 호재가 있는 지역은 상승한 반면 신규 공급이 많거나 경기가 침체된 지역은 하락하는 국지성을 보이며 지난주 상승폭을 유지(0.01%→0.01%)했다.

전세 가격은 신규 입주 아파트의 전세 공급이 누적되는 지역은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저금리에 따른 집주인의 월세 전환으로 수급 불균형이 이어지며 지난주 상승폭을 유지(0.04%→0.04%)했다.

매매 가격은 수도권의 경우 중도금 대출 보증 제도 개선이 적용되지 않은 흑석 뉴타운과 하남 미사지구 등의 신규 분양이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 압구정동 등 강남권 재건축 단지를 중심으로 상승한 반면 지방은 신규 입주 물량이 많거나 조선, 철강 등 산업 경기가 침체된 지역에서 하락세가 이어지며 지난주 상승폭을 유지했다.

수도권(0.05%)은 서울은 상승폭이 확대됐으나 인천은 상승폭 축소, 경기는 상승폭 유지되며 지난주와 동일한 상승폭을 유지했다.

지방(-0.03%)에서는 세종은 상승폭 확대되고 대전은 보합에서 상승 전환됐다. 부산과 강원은 상승폭 축소되고 신규 공급 물량 부담으로 대구, 경북, 충남 등에서 하락세를 이어가며 지난주 대비 하락폭이 확대(0.01%p)됐다.

시도별로는 서울(0.08%), 전남(0.07%), 부산(0.06%), 세종(0.05%), 인천(0.03%) 등은 상승했고 전북(0.00%), 제주(0.00%)는 보합, 경북(-0.17%), 대구(-0.10%), 충남(-0.07%) 등은 하락했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간 아파트 매매·전세 가격, 모두 상승폭 유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