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텔링크, '쉽고 빠르게' 모바일 고객센터 개편


노년층·장애인 편의성 대폭 강화, 웹 접근성 인증 획득

[조석근기자] SK텔링크(대표 이택)가 노년층 가입자 편의를 위해 모바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하고 '웹 접근성' 인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SK텔링크는 모바일 고객센터 관련 위젯 기능을 통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실시간 사용량과 잔여량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노년층 가입자들을 고려해 웹에서만 가능하던 '1:1 문의'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정보들은 큰 글자를 적용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방송통신위원회의 '스마트폰 앱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을 고려해 54개 자체보안 점검진단을 실시하는 등 보안성도 강화했다.

장애인 및 노년층 등 정보소외계층도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지난해 알뜰폰 처음으로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웹와치'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웹사이트에 대해서도 추가 인증을 취득한 것.

SK텔링크는 인증심사 시 'SK알뜰폰 7모바일'과 'SK국제전화 00700'의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웹 표준 및 웹 접근성을 강화했다는 입장이다.

SK텔링크 송재근 MVNO사업본부장은 "고객 중심의 정보이용 편의성 확대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모바일 앱 개편 및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혜택 및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고객편의 기능을 추가해 고객가치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링크, '쉽고 빠르게' 모바일 고객센터 개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