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옐로마켓플레이스, 핀테크마케팅 해커톤 '옐로마케톤' 성료


예비 핀테크∙데이터∙스타트업 전문 마케터 모여

[김다운기자] 옐로마켓플레이스는 지난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옐로마케톤'을 개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옐로마켓플레이스는 옐로금융그룹의 개인대상(B2C) 핀테크 서비스 총괄 중간지주회사다.

마케톤(Markethon)은 마케팅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해커톤 방식으로 무박 2일 동안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경진대회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30명)과 2년 이하 직장인(20명)으로 총 50명이 참가해 옐로마켓플레이스의 주요 서비스인 '브로콜리(개인 통합자산관리서비스)'와 '모픽(금융상품 비교 검색)' 중 하나를 택해 마케터로서의 실력을 겨뤘다.

이날 경연의 포인트는 데이터를 해석해 실제 실현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정교하게 만들어 내는 것과 팀원간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통한 성장 여부였다.

팀 활동에 대한 1, 2차 평가 결과 브로콜리 서비스마케팅 전략을 기획한 '조르지마'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원 대학생으로 구성된 조르지마팀은 경력을 불문하고 뛰어난 마케팅 전략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브로콜리와 모픽 각 서비스 프로젝트팀이 직접 선정한 '브로콜리상'과 '모픽상'은 서비스를 가장 잘 이해한 '워송(WarSong)'과 '핀스타그램'에 돌아갔다.

옐로마케톤 우승팀 석종민은 "그 동안 핀테크는 진입장벽이 높은 전문 분야라고 여겼었는데, 직접 마케팅 전략을 짜 보니 핀테크가 생각보다 훨씬 더 일상생활에 깊숙이 연관돼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대중과 서비스 사이에 다리를 놓는 핀테크 전문 마케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받은 게 가장 큰 수확"이라고 말했다.

옐로마켓플레이스는 참가대학생 중 우수자를 선발, '썸머펠로쉽'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은 하계 방학 기간 중옐로마켓플레이스에서 근무하며 옐로마케톤에서 기획한 전략을 실행에 옮기는 마케팅 실무에 참여하게 된다.

행사를 주최한 옐로마켓플레이스 이찬기 대표는 "옐로마케톤을 통해 브로콜리,모픽 서비스와 함께 성장할 수준 높은 예비 핀테크 전문 마케터들과 인연을 맺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옐로마켓플레이스, 핀테크마케팅 해커톤 '옐로마케톤'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