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장우 "복당 문제, 전당대회 이후 결정해야"


"혁신위가 논의할 수는 있지만 새 지도부 구성한 뒤에나 가능"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가 탈당파 무소속 의원 복당 논의에 착수키로 한 가운데, 친박계에서 '8.9 전당대회' 이후 새 지도부가 복당 여부를 최종 결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눈길을 끈다.

새누리당 이장우 의원은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복당 문제를 (혁신비대위가) 논의할 수는 있지만 전당대회를 마친 후, 새로운 당 대표와 최고위원을 구성한 뒤 당 구성원들이 충분히 논의해 공감대가 형성된 후에나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몇몇이 입당을 시킬 수 있다, 없다, 이렇게까지 이야기하는 건 좀 문제가 있다"며 "개인적으로는 전당대회 이후에 결정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혁신비대위 역할에 대해 "(활동) 기간이 너무 짧고 물리적으로 할 수 있는 역할이 제한돼 있기 때문에 많은 일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다만 "당 지도체제나 당 대표-최고위원 분리 (선출) 문제, 당 대표 권한 강화 문제, 당권-대권 (분리) 등 전당대회 관련 충분한 논의를 해야 하고 흐트러져 있는 당을 추스르는 역할들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유력 당권주자로 꼽히는 최경환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 여부에 대해 "당내 많은 분들이 대선 후보 관리나 정권 후반 당청관계를 고려해서라도 출마하는 게 어떠냐는 의견을 많이 내는 것 같은데 본인이 답을 내놓지 않고 있어 조금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당내 일각의 '친박 2선 후퇴론'에 대해선 "당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고 리더십이 검증된 분이라면, 당을 혁신할 수 있는 분이라면 친박 비박 따질 문제가 아니고 누구든지 다 나와야 한다"며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 된다고 표현하는 건 옳지 못하다"고 반박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장우 "복당 문제, 전당대회 이후 결정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