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마트,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에 앞장선다


전통시장 청년인재 육성·청년 창업자금 융자 우선 지원

[장유미기자] 이마트가 올해도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프로그램 확대에 나선다.

13일 이마트는 이날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16년 청년창업 및 가업승계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전통시장에서 창업과 가업 승계를 준비하는 청년 2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인프라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신세계인재개발원 시설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이마트의 상품진열 기법 및 매장운영 전문가와 창업에 성공한 CEO를 초빙해 유통 노하우를 전수할 방침이다.

이마트의 '청년창업 및 가업승계 아카데미'는 전통시장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됐다.

청년창업 및 가업승계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4박 5일 동안 '청년기업가 정신', '상품진열과 인테리어', '서비스 실천기법', '식품 위생과 안전' 등 창업과 가업승계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창업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성공 방법을 함께 모색하고 실제 창업에 성공한 CEO들을 초빙해 창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분석 및 분임토의 등도 함께 진행한다.

더불어 이마트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한 각 부서의 팀장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매장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진열방법, 식품위생, 서비스 실천 방안 등을 전수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교육일정 중에는 이마트의 유통산업 노하우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 점포견학 및 실습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다.

이마트는 아카데미 교육 전 과정 수료 후 상위 10%에 해당하는 총 24명의 교육 우수자를 선발해 일본의 선진 유통시설을 연수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수료자들이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전통시장 청년창업지원 및 청년몰지원 사업'에 신청할 때 가점을 부여하고 최대 7천만원까지 저금리 창업자금 융자를 지원하는 등 교육에서 창업 지원까지 민관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 김수완 CSR상무는 "이마트는 전통시장의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청년 상인들의 교육 인프라 지원과 창업자금 우선 지원 등의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상인과 창업자들의 육성과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상생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에 앞장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