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상돈 "정의화·손학규, 국민의당과 함께 하자"


"與 비박계도 무조건 받을 순 없다, 유승민과는 지향점 같아"

[채송무기자] 최근 국민의당이 새누리당 탈당 의원들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한 가운데 국민의당을 중심으로 한 중도 빅텐트론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국민의당 이상돈 최고위원은 20일 SBS '한수진의 SBS 전망대'에서 정의화 국회의장과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의 국민의당 합류를 강하게 희망했다.

이 최고위원은 다음주에 싱크탱크를 발족하는 정의화 국회의장에 대해 "시기적으로 창당하는 타이밍은 아니다"며 "정의화 국회의장이 굉장히 훌륭한 분이기에 앞으로의 행보는 정치 판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분으로 우리 당과도 공유하는 가치가 굉장히 많은 분"이라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사견임을 전제로 "대한민국의 정치를 확 바꾸는데 의장께서 우리 당과 같은 방향을 갔으면 참 좋겠다는 개인적인 소망이 있다"고 강조했다.

정계 복귀가 예상되는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에 대해서도 이 최고위원은 "우리가 창당 때부터 같이 하고 싶었던 분"이라며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와 공유하는 바가 정말 많은 분으로 손 전 대표께서도 우리와 함께 한국정치를 확 바꾸는 이런 일을 했으면 좋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그는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도 무조건 받을 수는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명박 정부 때 4대강 사업이나 해외자원 개발로 나라를 분탕질한 주범이 친 MB 비박 집단"이라며 "새누리당에서도 소수의 훌륭한 의원들이 있는데 안철수 의원도 그분들을 생각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 의원 중에서 우리와 같이 할 수 있는 의원이 과연 얼마나 있겠느냐를 생각해봐야 한다"며 "의원 숫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상징성이 있고 훌륭한 분들이 여권을 이탈해서 우리 당에 오신다면 우리로서는 큰 힘이 된다"고 했다.

유승민 의원에 대해서는 우호적인 입장을 밝혔다. 그는 "유승민 의원은 새누리당 복귀를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어 존중돼야 한다"며 "유 의원의 상징성이 있고 대단히 합리적인 사람이고, 우리가 지향하는 바와도 굉장히 방향이 같다"고 설명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상돈 "정의화·손학규, 국민의당과 함께 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