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민주 어버이연합 자금지원 진상조사 TF 회의


전경련에 공개질의 "어버이연합 지원 자금 목적·세부 근거 밝혀야"

[채송무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에 대한 불법자금지원 의혹 규명 진상조사 테스크포스 (TF) 2차 회의에서 전면 문제제기에 나섰다.

이춘석 TF위원장은 3일 회의 모두 발언에서 "최초 보도 이후 2주째가 됐지만 지금까지 어떤 국가기관도 미동도 하지 않고 있다"며 "전경련 부회장은 미국을 왕래하고 있고 어버이연합 사무총장도 22일 이후 행적이 묘연한데 아무 일도 없다는 듯 침묵하는 이 순간이 증거 인멸과 말 맞추기 시간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전경련에 공개질의를 했다. 이 위원장은 "언론에 따르면 어버이연합에 대해 차명계좌를 통해 1억 2천만원을 지원했고, 2012년부터 따지면 5억 2천만원을 지원했다고 한다"며 "이 자금의 목적이 무엇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위원장은 "자체 집행했다면 세부적인 근거가 무엇인지 자금 지원을 허락한 내부자가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며 "다른 단체 지원이 없었는지, 국민소통비서관실이나 국정원 연락 여부도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무엇보다 전경련의 정치 관여 행동에 대해서도 해명해야 한다"며 "돈을 통해 시민단체 여론을 조작하는 집단이 우리 사회에 있어야 하는지도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범계 의원 역시 "어버이연합은 이명박 정부에 비해 현 정부 들어 활동량이 늘어났고, 활동내역을 보면 단순한 보수 운동단체로 보기 어렵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철저한 보위 단체의 성격을 갖고 있다고 보여진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문제가 된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과 이전 행정관인 최홍재 행정관이 '시대정신' 출신의 뉴라이트 인사라고 지적하며 "시대 정신 출신의 두 선임행정관 재직 당시 전경련에 의해 어버이연합 자금 지원이 집중됐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더민주는 어버이연합 등 관련 인사들의 국회 출입기록을 신청했다. 박 의원은 "국회조차도 소관 상임위가 의결을 통해 자료를 달라고 하기 전까지 줄 수 없다는 반응"이라며 "국민의당도 어버이연합 의혹의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는 입장인 만큼 오늘이라도 TF 구성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민주 어버이연합 자금지원 진상조사 TF 회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