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종걸 "전당대회 연기 고려해야"


"김종인 리더십 필요…총선 프레임 당분간 유지돼야"

[조현정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원내대표는 25일 "전당대회를 통해 당권 교체를 하는 것은 너무 당연하지만 시기, 선택의 방법 등을 잘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tbs라디오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에 출연, "(전대 연기도)하나의 고려할 방법 아니겠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는 당 내에서 회자되고 있는 당 대표 선출을 올해 연말로 늦추자는 '연기론'에 힘을 더한 것이다.

그는 "만약 전당대회를 하게 되면 바로 총선 프레임은 어떤 방식으로든지 바뀌고 목표도 바뀌고 이를 향해 (당권) 주자들이 총선과 다른 프레임으로 나가지 않겠느냐"며 "총선에서의 민의를 먼저 일정 기간 좀 끌고 나가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또 "김종인 대표가 갖고 있는 경제 진보와 안보의 실용 또는 보수가 총선 민의에 상당히 맞닿아 있다"며 "이런 것들을 참고해 우리 당을 좀 더 수습하고 안정적으로 만들어 정체성이 있고 목표과 뚜렷한 정당, 실용적인 모습 등이 우리 정당에 필요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당분간 김 대표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어느 기간 정도 (당을) 끌고 나가는 것이 당을 위한 것 아니냐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전대를 연기할 경우 당권 주자들의 반발이 예상되는 것에 대해선 "총선 이후 당을 안정화시키고 마무리하고, 외연을 확장하고 이를 수용하는 것들을 다 함께 고려해보는 것이 좋지 않겠느냐"며 전대 연기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조현정기자 jh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종걸 "전당대회 연기 고려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