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 '드라마타운' 운영 기본계획 수립 연구 착수


내년 6월 준공 목표…건립 후 운영 활성화와 제작업계 지원방안 모색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이하 한콘진)과 함께 '드라마타운' 완공 후 시설 활성화를 위한 운영 기본계획 수립 연구를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드라마타운'은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마·영화 제작 스튜디오로, 현재 약 28%의 공정률을 보이며 내년 6월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문체부는 '드라마타운' 건립 후 제작시설의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서는 수요자에 대한 지원과 홍보마케팅 방안, 시설관리 등의 운영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한콘진과 함께 이번 연구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드라마타운 운영 기본계획에는 ▲국내외 유사 시설 현황 및 운영 실태 비교·분석 ▲콘텐츠 제작 업계 수요 예측 ▲지방자치단체의 실질적인 지원 체계 확보 방안 ▲지역의 영상 제작 시설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방안 ▲국내 콘텐츠 제작 업계의 요구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의 콘텐츠 제작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드라마타운에 해외 영상물 제작을 유치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드라마타운'은 창조경제의 핵심인 콘텐츠 산업의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드라마타운' 제작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드라마타운' 운영 기본계획 수립 연구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