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용평리조트, 리조트 업계 첫 상장 추진…증권신고서 제출


골프장∙워터파크 등 통해 사계절 종합 리조트로 진화

[김다운기자] 용평리조트가 국내 리조트 업계 최초로 상장을 추진한다.

용평리조트는 7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고 7일 발표했다.

용평리조트는 1975년에 국내 최초의 스키장으로 설립돼, 현재 리조트 운영 사업과 콘도 개발 사업, 크게 2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리조트 운영 사업은 스키장을 비롯한 호텔과 콘도, 골프장, 워터파크 등 레저시설 운영 사업이며, 콘도 개발 사업은 프리미엄 콘도 및 올림픽선수촌 아파트 등 개발 및 분양을 통해 진행된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용평리조트는 국제스키연맹(FIS)으로부터 공인 받은 슬로프 5면을 포함하여 국내 최대 면적인 총 28면의 다양한 코스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용평리조트는 오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에서 100여개의 세부 종목 중 알파인 스키 테크니컬 부문 5종목의 경기를 개최할 예정이다.

용평리조트는 50만평에 달하는 자사 보유의 유휴지를 활용해 프리미엄 콘도 및 여타 개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8년에 선수촌으로 활용될 600세대의 평창동계올림픽 선수촌 아파트를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용평리조트는 5개년 연속 흑자의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시현했으며,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천763억원, 영업이익 264억원, 당기순이익 116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은 14.99%, 순이익률은 6.56%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용평리조트 정창주 대표이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제2영동고속도로와 영동선 KTX 건설, 인접 도로망 확충 등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용평리조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 스키 리조트를 넘어 프리미엄 회원을 타깃으로 한 아시아 넘버원 사계절 프리미엄 리조트로 비상을 꿈꾸고 있다"고 말했다.

용평리조트의 공모예정가는 8천100~9천200원이며, 오는 5월10일~11일 수요예측을 거쳐, 같은 달 17일~18일 청약을 받는다. 오는 5월27일 유가증권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은 KDB대우증권이 맡았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평리조트, 리조트 업계 첫 상장 추진…증권신고서 제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