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정거래의날, 정채찬 위원장 "공정·활력있는 시장 구현"


강정석 동아쏘시오 부회장, 이관순 한미약품 대표이사 '대통령표창' 수상

[유재형기자] 민간자율에 의한 공정거래법 준수와 경쟁문화 확산을 위해 제정한 열 다섯번째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가 1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렸다.

정채찬 공정거래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공정위는 올해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공정하고 활력 있는 시장 구현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우리 경제가 튼튼하고 활기있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공정거래문화가 시장에 뿌리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공정거래 유공자 31명에 대한 정부포상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여식이 있었다. 공정위 비상임위원 활동을 통해 공정거래제도 발전에 기여한 이홍권 법무법인 로월드 대표변호사와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에 기여한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이 각각 '국민훈장 동백장', 소비자 교육과 학술활동을 통해 소비자권익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이승신 건국대 교수가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또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에 기여한 이대은 조광페인트 대표이사, 남영덕 유라코퍼레이션 상무와 공정거래 자율준수문화 확산에 기여한 강정석 동아쏘시오홀딩스 부회장, 이관순 한미약품 대표이사가 각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공정위 소송 대리 등을 통해 공정거래제도 발전에 기여한 최수희 지음법률사무소 변호사와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에 기여한 이병익 벽산 전무, 공정거래 자율준수문화 확산에 기여한 권오병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본부장, 채종근 에스케이텔레콤 팀장에게 '국무총리표창'이 수여됐다.

이밖에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에는 박경호 교보생명 파트장을 비롯한 20명이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최정열 한국공정경쟁연합회 회장, 김자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 등 업계, 학계, 법조계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공정거래의 날'은 중소기업중앙회-한국중견기업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공정경쟁연합회가 2개 기관씩 매년 순차적으로 주관하고 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정거래의날, 정채찬 위원장 "공정·활력있는 시장 구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