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테크윈, "두산그룹 방위산업체 인수"


두산DST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한화테크윈, 6천950억 제시

[김두탁기자] 지난해 6월 삼성그룹으로부터 한화테크윈·한화탈레스를 인수한 바 있는 한화그룹 방위산업 계열사인 한화테크윈(항공방산부문 신현우 대표)이 두산그룹의 방위산업 부문인 '두산DST'도 인수한다.

두산그룹과 매각주관사인 크레디트스위스(CS)는 지난 25일 본입찰에서 6천950억 원을 제시한 한화테크윈을 두산DST의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두산 관계자는 "한화테크윈과 세부 협의를 거쳐 빠른 시간 내에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화그룹은 이번 인수를 두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기반을 확보했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했다.

지난해 6월 한화테크윈 한화탈레스 인수를 통해 한화그룹은 기존의 탄약·정밀유도무기 중심에서 자주포 및 항공기·함정용 엔진과 레이더 등의 방산전자 사업으로 방산영역을 확대했다. 이번 두산DST 인수를 계기로 한화그룹은 기동·대공무기체계, 발사대 체계 및 항법장치로까지 영역을 확대해 글로벌 종합방산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한화그룹은 대한민국이 세계 10위권의 국방대국 임에도 국내에서 가장 큰 방산업체가 세계 40위권 수준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방산업체가 없는 현실에서 이번 두산DST 인수로 국내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10위권 방산업체로 성장하겠다는 그룹의 중장기 전략에 따라 수출 경쟁력을 가진 국내 대표 대형방산업체로 탄생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테크윈 신현우 대표는 "두산DST 인수는 글로벌 방산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의 일환"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각 분야별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제고해 해외시장 개척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테크윈, "두산그룹 방위산업체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