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녹십자엠에스, 지카바이러스 분자진단 키트 수출 허가


WHO 승인권고를 위한 다국적 임상시험 진행 예정

[김다운기자] 진단시약 및 혈액백 전문기업 녹십자엠에스가 지카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는 '제네디아 지카바이러스 검출 키트(GENEDIA® Zika virus detection kit)'를 브라질 등 해외 지카바이러스 비상 국가로 수출할 수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고위험성감염체 유전자 검사시약 수출 허가를 취득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녹십자엠에스는 이번 수출 허가 취득에 힘입어 제네디아 지카바이러스 검출 키트에 대한 세계보건기구(WHO) 승인권고용 다국적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상시험은 브라질을 포함한 지카바이러스 주의 발령 국가 중 수 곳을 선정하여 임상 시험 시행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상시험이 완료되는 즉시, 해외 전역에 발 빠르게 지카바이러스 분자진단 키트를 보급할 뿐만 아니라, 지카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에 대비할 수 있도록 대비책을 강구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녹십자엠에스가 보유한 분자진단 키트 개발 노하우를 더욱 발전시켜, 감염성 병원체 진단뿐만 아니라, 유전질환 진단 분야에도 품목을 강화해 분자진단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카바이러스는 지난 2015년 5월 브라질에서 첫 보고가 나온 이후 점차 확대돼, 12월부터 현재까지 중남미와 태국, 아프리카로 전파되어 총 160만 명 이상의 감염자가 확인됐다.

녹십자엠에스는 이번에 개발한 지카바이러스 분자진단키트의 수출허가 취득으로 사업 실적이 가시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외형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녹십자엠에스, 지카바이러스 분자진단 키트 수출 허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