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이크샵, 작년 해외직판 매출 150억원 '사상 최대'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

[장유미기자] 온라인 쇼핑몰 해외직판(역직구) 시장의 성장세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5일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은 지난해 자사 해외직판 서비스 매출이 전년대비 약 2배 증가한 150억 원을 달성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또 메이크샵이 운영 중인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의 2015년 국가별 매출 비중은 1위가 중화권(63%), 2위가 미국(27%), 3위가 일본(2%)으로 나타났다. 홍콩, 중국, 대만 등의 중화권 비중이 63%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2위인 미국의 매출 비중은 2014년 16.9%에서 2015년 27%로 크게 증가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다양한 치수와 독특한 디자인,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한국의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것이 미국 매출이 증가하는데 한 몫 했다"고 분석했다.

전체 해외직판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품목은 2014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패션의류(64%)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패션 잡화(14%), 화장품(13%), 캐릭터상품(4%), 한류상품(3%)이 각각 뒤를 이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특히 패션의류의 경우 전년대비 약 2배 가량 증가했다"며 "해외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 의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의류 전문쇼핑몰들이 대거 해외진출에 나서면서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국내 상점들의 해외직판 시장 진출도 크게 두드러지고 있다. 메이크샵 해외쇼핑몰 구축서비스인 메이크글로비를 이용하는 국내상점 수는 지난해 3천600여 곳으로 전년대비 약 1.8배 가량 증가했다.

또 렌즈 전문몰 퀸즈렌즈와 한류 음반판매 전문몰 뮤직코리아 등 기존 인기상점들뿐 아니라 동원몰, CJ온마트 등과 같은 대형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며 전체적인 매출 역시 상승했다.

김기록 메이크샵 대표는 "한류열풍이 지속되면서 해외직판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는 의류뿐 아니라 가공식품, 유아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강화해 해외직판의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이크샵, 작년 해외직판 매출 150억원 '사상 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