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1월중 '360도 가상현실(VR)' 동영상 서비스 시작


AVA엔터와 제휴 맺고 30여편 동영상 올레 tv로 제공

[조석근기자] KT(대표 황창규)가 7일 가상현실 콘텐츠 전문업체 'AVA 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통해 이달 중 '360도 VR(가상현실) 동영상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360도 VR'이란 사용자가 상하좌우를 회전하면서 보고 싶은 지점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영상이다. 실제 영상 속 장면을 체험하는 듯 현실감과 몰입도를 높인 것으로 세계적으로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로 부상 중이다.

올레 tv 모바일에서 360도 VR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올레 tv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360도 VR 전용관' 배너로 접속하면 된다.

AVA 엔터테인먼트'와의 제휴로 확보한 국내외 관광지 영상, 아티스트 공연 영상, 스타들의 피트니스 영상 등 30여편의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KT는 AVA 엔터테인먼트와의 공동 기획으로 매달 1편의 단편 영화, 리얼리티 쇼 등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올레 tv 모바일로 독점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우수 VR 콘텐츠를 추가하여 올레 tv 모바일 고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T의 360도 VR 동영상 서비스는 현재 구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지원된다. KT는 올해 5월 중 애플의 iOS에서도 지원할 예정이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1월중 '360도 가상현실(VR)' 동영상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