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년사]문지욱 팬택 "벼랑 끝 위기, 전력투구 돌파"


"사이후이(死而後已) 각오로 재무장, 새 역사 쓰자"독려

[민혜정기자] 지난해 새롭게 출발한 팬택의 문지욱 사장이 신년사를 통해 벼랑 끝 위기에 직면해있지만 재무장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지욱 팬택 사장은 4일 신년사에서 "우리는 팬택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부활했다"면서도 "오르기는 어려우나 떨어지기는 쉬운 벼랑 끝발치에 서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 패러다임이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고 사업간, 제품간 장벽이 붕괴되어 융.복합화로 대변되는 혁신의 물결은 더욱 거세질 것"이라며 "이같은 경쟁의 물결은 국가와 기업은 물론, 개인의 삶에까지 끊임없는 도전을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팬택은 쏠리드-옵티스 컨소시엄에 인수돼 지난해 12월 새롭게 출범했다.

문 사장은 시련을 딛고 재무장해 정진하자고 주문했다.

문 사장은 "여기서 우리는 주저할 수 없다"며 "과거의 아픔은 이곳에 간직하고, 모두가 마음을 재무장하여 묵묵히 정상을 향해 다시 한번 발걸음을 옮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부터 기술은 물론 경영시스템 하나까지 새롭게 변화시켜 나가야 하는 자신과의 외로운 싸움을 시작해야 한다"며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는 새로운 수종사업을 키워내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문지욱 사장은 '사이후이(死而後已, 목숨이 붙어 있는 한 뜻을 이루기 위해 전력투구를 한다)'의 각오로 새로운 역사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문 사장은 "팬택은 어떠한 전략보다도 앞서 사이후이의 각오로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가야 할 것임을 천명한다"며 "올해 새롭게 써나갈 우리의 스토리는 여러분의 것이며, 그 열매를 함께 나눌 것임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년사]문지욱 팬택 "벼랑 끝 위기, 전력투구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