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8.3인치 'G패드2 LTE' 태블릿 출시


23일 LG유플러스 통해 40만원 안팎에 출시

[민혜정기자] LG전자는 LTE 통신이 가능한 태블릿 'G패드2(Ⅱ) 8.3 LTE'를 LG 유플러스를 통해 국내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출시일은 오는 23일이며 가격은 40만원 안팎이다.

LG전자는 LTE 통신이 가능한 태블릿 출시로 G패드 LTE 라인업을 강화했다. 앞서 작년 말과 지난 3분기에 'G패드(8인치, 10.1인치)' LTE 제품군을 출시한 바 있다. LTE 통신모듈이 탑재된 태블릿은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도 인터넷에 접속 할 수 있다.

'G패드Ⅱ 8.3 LTE'는 인터넷 강의, 동영상 감상 등 고성능 멀티미디어 수요가 많은 점에 착안해,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했다.

8.3인치 디스플레이에 풀HD(1920×1,200)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16:10 화면비율을 적용해 대부분의 영상 콘텐츠를 왜곡 없이 볼 수 있고, 메모리도 2GB로 늘려 동영상 재생을 지원한다.

사용 편의성을 높인 기능도 다수 적용했다. '표준USB2.0 포트'를 채용, PC처럼 편리하게 USB 연결이 가능한데도 표준 USB를 적용했을 때 최소 두께인 8.8mm를 구현했다. 두께를 줄이고 필기감을 개선한 '슬림타입 스타일러스 펜'도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 태블릿 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패키지(Microsoft Office Package)를 기본 탑재,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의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FD 이철훈 상무는 "G패드 Ⅱ 8.3 LTE는 최적화된 기능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LTE 테블릿"이라며 "편리한 사용성을 바탕으로 태블릿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8.3인치 'G패드2 LTE' 태블릿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