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MC증권, 싱가포르에어 항공기 투자 성사


국내 기관과 9800만달러 규모 항공기 투자계약

[김다운기자] HMC투자증권은 지난 16일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함께 9천800만달러(약 1천150억원) 규모의 항공기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싱가포르항공(Singapore Airlines)이 운항중인 에어버스 A330-300 항공기를 매입하는 투자건이다.

HMC투자증권은 국내 증권사로는 최초로 항공기임대시장 전 세계 1위 업체인 에어캡(AerCap)과 손잡고 사모펀드 방식으로 항공기 매입을 위한 선-중-후순위 투자주선 및 전체 자금조달을 완료했다. 전체 펀드 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담당한다.

HMC투자증권은 지난 6월 DHL 화물기에 대한 지분 투자를 시작으로 항공기 투자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국내 항공기 금융이 주로 중동계 항공사 위주로 편중된 투자 양상을 보여온 것과 달리, 중동계 항공사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톱 클래스 항공사를 대상으로 한 항공기 투자상품을 내놓고 있다는 설명이다.

HMC투자증권 관계자는 "항공기의 우수한 자산가치 안정성과 항공산업의 괄목할 만한 성장세에 기초해 근래에 다양한 국내 기관투자자들이 항공기 금융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확대해가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좀 더 차별화된 방식의 항공기 투자 기회를 상품화해 대체투자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MC증권, 싱가포르에어 항공기 투자 성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