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샵, 국내 첫 '카톡 채팅' 상품 주문서비스


'GS샵 톡 주문' 서비스 오픈실시간 방송 영상 보며 채팅 하듯 주문 가능

[장유미기자] GS샵이 국내 최초로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홈쇼핑 상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GS샵 톡 주문' 서비스를 시작한다.

GS샵은 20일 밤 10시 50분부터 방송되는 '리얼뷰티쇼'를 시작으로 'GS샵 톡 주문'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

이를 기념해 해당 프로그램의 상품을 'GS샵 톡 주문' 서비스로 주문하면 GS샵 5천 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오는 26일까지 카카오톡으로 첫 주문을 완료하는 고객들에게 GS샵 3천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GS샵, 카카오, LG CNS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탄생한 'GS샵 톡 주문' 서비스는 자동주문전화(ARS)나 상담원을 통한 전화 주문에 불편을 느꼈던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GS샵은 나아가 이번 서비스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하는 것보다 카카오톡 채팅이 더 친숙한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모바일 주문을 더욱 쉽게 시작하는 계기로 발전되길 기대하고 있다.

'GS샵 톡 주문' 서비스는 주문시간을 대폭 단축 시킨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전화로 상담원의 안내음성과 번호 선택을 오가며 주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카카오톡으로 채팅 하듯이 상품을 주문 할 수 있다.

실제로 자동주문전화(ARS)를 이용하면 주문을 완료하는데 3~4분정도 걸리지만 'GS샵 톡 주문'은 1분 이내로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현재 방송중인 GS샵 영상 시청이 가능해져 TV를 볼 수 없는 곳에서도 카카오톡으로 홈쇼핑 방송을 즐기면서 주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GS샵은 '카카오TV'에 GS샵 방송 콘텐츠 공급을 시작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GS샵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팅창에서 '주문'을 입력하거나, '상담원 아이콘'을 클릭하고 '톡 주문'을 선택하면 된다.

현재 방송 중인 상품의 상세페이지 및 방송 영상을 볼 수 있는 링크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주문이 시작되고, 이어 상품 옵션, 배송지, 결제 방법 등을 선택하는 안내 메시지에 따라 차례로 해당 번호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GS샵 New Biz 사업부 김준식 상무는 "고객들의 미디어 소비 행태가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는 것에 발맞춰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톡 주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을 결합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GS샵은 업계 최초로 2013년 4월에 '생방송 중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를 개시했다. 또 작년 10월에는 카카오페이를 가장 먼저 도입하는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발 빠르게 신규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샵, 국내 첫 '카톡 채팅' 상품 주문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