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프레시웨이,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동종업계 최초 '2015년 ESG 평가'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올라

[장유미기자]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3일 오후 2시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4일 발표했다.

CJ프레시웨이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발표한 '2015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받아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관련 기업이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여한 것은 CJ프레시웨이가 처음이다.

2015년 ESG 평가는 코스피(KOSPI) 상장회사 695개사와 코스닥(KOSDAQ) 상장회사 133개사의 2014년 경영활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경영 부문에서 B+, 사회책임경영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통합 A등급이 부여됐다.

ESG 평가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상장회사의 환경경영(Environment),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각 ESG 등급은 가장 우수함을 나타내는 S부터 그 밑으로 A+, A, B+, B, C, D에 이르기까지 총 7가지 단계로 분류된다.

ESG 등급은 투자자들이 상장회사의 지배구조와 사회적 책임활동, 환경경영활동 등 비재무적 요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을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해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데 의의가 있다. 이에 따라 그 수준이 우수할수록 기업가치가 높고 주가변동성이 낮아 투자자들의 이익 보호에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강신호 CJ프레시웨이 대표는 "식품안전에 최우선의 가치를 둬왔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공정거래, 환경경영을 강조했던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CJ프레시웨이는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을 지속해 낙후된 국내 식자재 유통시장의 선진화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프레시웨이,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