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종섭 '총선 필승' 논란에 안행위 반쪽 국감


野 "선관위 유권해석 나올 때까지 국감 못 해" 국감 불참

[윤미숙기자] 10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의 행정자치부 국정감사가 정종섭 장관 '총선 필승' 건배사 논란으로 파행을 겪다 '반쪽 국감'으로 전락했다.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감사는 시작부터 진통을 거듭했다. 야당 간사인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이 "정 장관의 건배사는 명백한 선거법 위반"이라며 국정감사 거부 의사를 밝히면서다.

정 의원을 비롯한 야당 의원들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14일 정 장관 발언에 대한 선거법 위반 여부 유권해석 결과를 발표할 예정인 만큼 그 이후로 행정자치부 국정감사를 미루자고 주장했다.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강기윤 의원이 "정 장관이 실수로 그런 오해를 사게 해 죄송하다고 했다"며 국정감사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자고 달랬지만 야당 의원들은 "위법 문제인 만큼 편 들면 안 된다"(노웅래 의원), "정 장관이 스스로 사퇴해야 한다"(김동철 의원)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야 공방이 이어지면서 본격적인 국정감사는 시작도 못한 채 한 시간여 만에 정회됐다. 오후 2시30분께 속개된 국정감사에는 야당 의원들이 전원 불참했다.

새누리당 소속인 진영 안행위원장은 "야당 간사로부터 국정감사에 참석할 수 없다는 통지를 받았다"며 "위원장으로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별도의 기자회견을 갖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은 오후 국정감사 일정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며 "선관위가 오는 14일 정 장관의 선거법 위반 혐의 조사 결과를 발표할 때까지 행정자치부에 대한 국정감사를 진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다만 정 의원은 "새누리당 측과 추후 날짜를 잡아 행정자치부 국정감사를 진행할 것"이라며 "(오늘 국정감사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한 점은 유감이다. 진 위원장에게 송구하다"고 덧붙였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종섭 '총선 필승' 논란에 안행위 반쪽 국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