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정종섭 행자부장관, 중립 위반 고소할 것"


새누리당 의원 연찬회서 '총선 승리' 건배사, 野 해임 요구

[채송무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전날 새누리당 의원 연찬회에서 건배사로 '총선 승리'를 외친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을 정치적 중립 의무로 고발하기로 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대변인은 26일 논평에서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할 행정자치부장관이 새누리당 의원 연찬회에 참석해 '총선 승리'를 외친 것은 자신의 본분을 망각한 망발이며 명백한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 강하게 질책했다. 정 장관은 선거 관리를 맡은 행정자치부 장관이다.

유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새누리당’이라는 구체적 명칭도 사용하지 않을 것을 왜 문제 삼느냐고 한다"며 "과거 나경원 의원이 '주어가 없다'는 말로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의혹을 감싸더니 또 다시 구체적인 명칭이 없다는 논리로 불법을 피해가려는 새누리당의 주장에 실소를 금할 수 없다"고 공격했다.

유 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규정한 공직선거법을 정면으로 위반한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을 선관위에 고발하기로 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정부의 공정선거 의지를 심대하게 훼손한 정종섭 장관을 즉각 해임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요구했다.

그는 "대통령이 정 장관을 해임하지 않는다면 이는 박근혜 정부가 내년 총선을 관권선거로 치르려한다는 논란을 부를 수 있다"고 강하게 경고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정종섭 행자부장관, 중립 위반 고소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