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메르스 사태, 책임자 철저히 가려야"


메르스 與野 국정조사, 朴 대통령 대국민사과 촉구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정부의 메르스 종식 선언 이후 후속 대책으로 국정조사를 통한 강도 높은 책임소재 규명을 촉구했다.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29일 당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어제 정부가 메르스 종식을 선언한 점에 대해 다행으로 생각한다"면서도 "우리 국민과 경제에 너무 큰 고통과 타격을 안겼다"고 유감을 표명했다.

문 대표는 "메르스로 생명을 잃은 분들과 유가족, 자영업자, 시장상인, 중소상공인 등 모든 국민들께 깊은 위로를 드린다"며 "정부의 초기대응 실패가 국민들에게 얼마나 큰 고통을 주고 경제를 망가뜨리는지 여실히 드러난 사례였다"고 지적했다.

또한 "정부의 메르스 대응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보건당국을 포함한 정부의 책임을 묻고 메르스로 위축된 경제를 살리는 데 우리 당부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병헌 최고위원은 "이번 메르스 사태는 정부가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는커녕 경운기로도 못 막은 것"이라며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지만 이번에 외양간이나마 고쳐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 최고위원은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기 전 특단의 조치를 통해 엄중히 이번 사태의 책임소재를 가려야 한다"며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영식 최고위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메르스 확산 이후 어떤 공식적 입장표명도 제대로 하지 않은 채 방관자의 태도로 일관했다"며 "이제라도 국민들께 진정성 있게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메르스 사태, 책임자 철저히 가려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