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스마트청구서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


T스마트청구서 개편, 항목 배치도 자유롭게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요금청구서 애플리케이션 'T스마트청구서' 기능 및 디자인을 개편하고 7월 발송되는 요금청구서부터 적용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고객이 직접 선정한 청구서 항목을 전면에 배치할 수 있는 기능과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추가된 점이다.

개편된 'T스마트청구서'에서는 청구서 내 9개 항목 ▲청구요약 ▲상세내역 ▲사용패턴 ▲약정 & 할부내역 ▲콘텐츠 & 소액결제 ▲납부정보 ▲포인트내역 ▲이벤트 ▲내게 맞는 요금제 가운데 고객이 선택한 4개 항목에 대한 '바로가기' 기능이 제공된다.

고객이 선택한 항목 4개는 청구서 하단에 노출되며 각 항목의 내용 정보는 시각적으로 고객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원형 그래프 형태로 제공된다.

'가족청구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다른 가족 구성원의 인증 동의를 통해 요금청구서를 최대 4개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편청구서를 받고 있는 부모님의 휴대전화 요금 확인이 필요한 경우, 부모님의 인증 동의만 받으면 매월 부모님의 청구서도 본인의 단말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청구서 배경화면용 4계절 테마 이미지와 사진 액자 기능 등 위젯 스타일의 메뉴가 적용돼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청구서 화면 이미지를 꾸밀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스마트청구서를 이용하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통신요금 및 부가서비스 상세 내역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종이청구서 분실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자원까지 절약되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2010년 12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전자청구서 'T스마트청구서'를 도입했다. 현재 1천30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T스마트청구서'를 이용하고 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스마트청구서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