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스카이라이프, UHD 가입자 1만명 돌파


전국 어디서나 동일 품질, 3채널 실시간 UHD '강점'

[허준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달 1일 출시한 실시간 위성 초고화질(UHD) 방송 가입자가 출시 한달여 만에 가입자 1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발표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달 1일부터 ▲스카이UHD1 ▲스카이UHD2 ▲UXN 등 실시간 UHD 채널 3개를 방송하고 있다. 스카이UHD1은 드라마와 오락, 스카이UHD2는 네이처와 다큐멘터리를 중심으로 방영하고 있으며 UXN은 CJ E&M의 영화와 드라마 등 인기프로그램을 방영중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이 가진 광역성을 활용해 추가적인 망 투자 없이 UHD 방송을 한반도 전역에 동일한 품질로 송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스카이라이프 UHD가입자는 독도에서 마라도까지 전국에 걸쳐 난시청 제약 없이 실시간 UHD 채널 3개를 즐길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스카이라이프의 실시간 UHD 방송 가입자 1만명 돌파는 지금껏 출시된 UHD서비스 가운데 가장 짧은 기간 안에 이룬 성과"라며 "상품 출시 전 진행한 예약가입 이벤트에서 보여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실제 가입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를 UHD시장 본격 공략의 원년으로 삼고 UHD 콘텐츠를 확대하고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UHD 가입자 1만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