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역대급 엔진' 뉴 MINI JCW 국내 출시


역동적 주행성능, 감각적 인테리어 강점…4천만원대

[이영은기자]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역대급 엔진과 주행성능으로 무장한 '뉴 MINI JCW'를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뉴 MINI JCW는 몬테카를로 랠리의 우승을 이끈 '존 쿠퍼'의 튜닝 프로그램이 추가된 스페셜 모델이다.

뉴 MINI JCW는 새로운 2.0리터 4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는 32.7kg.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1초, 최고속도는 246km/h다.

연비는 11.9km/l로 3% 개선됐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146g/km로 3% 줄었다. 외관은 공기역학적 특성과 주행성능 향상에 중점을 뒀고, 차량 전면부의 커다란 공기흡입구와 함께 높은 출력에 필요한 냉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안개등 자리에 라디에이터를 추가 적용했다.

또한 JCW 전용 18인치 컵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 JCW 전용 배기파이프가 포함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사이드 스커트, 리어 스포일러 등 차량의 전·측·후면에 JCW 전용 에어로다이내믹 키트를 장착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높였다. 코너링 라이트가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 및 LED 리어 라이트도 기본 장착됐다.

레이싱카의 감성을 살린 인테리어도 강점이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는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 처리돼 고속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JCW 전용 스포츠 스티어링 휠, 엔진 회전 계기판을 형상화한 JCW 전용 중앙 인스트루먼트, RPM 게이지와 최적 변속 시점 등이 표시되는 새로운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더욱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

차량 색상은 JCW 전용 컬러인 칠리 레드(Chili Red)와 레벨 그린(Rebel Green)을 포함해 총 4가지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4천890만원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역대급 엔진' 뉴 MINI JCW 국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