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퀄컴, 고려대 이공계 학생 연구에 1억원 지원


이태원 부사장 참석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

[민혜정기자] 퀄컴은 고려대에서 석·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12회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Qualcomm Innovation Award)'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려대 이공계 학생들과 해당 지도교수들에게 총 10만 달러(약 1억원)의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석·박사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수혜자들에게 별도의 조건이나 의무사항이 없이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다.

퀄컴 엔지니어와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술 워크숍에서 본인의 연구 성과를 발표,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이번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학교의 1차 연구제안서 심사를 거친 참가자들이 포스터 전시를 통해 최종 선발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혁신 및 창의성, 무선 통신 및 모바일 산업에의 영향력,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14명의 학생들이 선발됐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부사장은 "퀄컴은 다양한 산학 교류 프로그램과 지원을 통해 핵심역량을 갖춘 이공계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4G를 넘어 5G까지 차세대 통신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이공계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 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 고려대 이공계 학생 연구에 1억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