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온라인 축제 '메이플스토리2 론칭 페스티벌' 27일 개최


정식 오픈 스펙 발표…시네마틱 영상도 최초 공개

[문영수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이 '메이플스토리2 론칭 페스티벌'을 오는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한다.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되는 이번 행사는 메이플스토리2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을 발표하는 '론칭 쇼케이스'와 게임 내 40레벨 콘텐츠를 미리 즐겨볼 수 있는 '인게임 페스티벌' 순서로 이어진다.

론칭 쇼케이스에서는 메이플스토리2의 정식 서비스 스펙과 7, 8월로 일정이 예고된 업데이트 세부 내용, 3차 시네마틱 영상 풀버전 등이 최초 공개된다. 아울러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이용자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순서도 진행된다.

이어지는 인게임 페스티벌에서는 이용자들이 메이플스토리2의 40레벨 콘텐츠를 미리 즐겨볼 수 있는 '페스티벌 서버'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가량 오픈하게 된다.

페스티벌 서버에 접속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로터스 무전기' 아이템과 '메소'(게임머니) 등이 제공되며 캐릭터를 개성 있게 꾸며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하면 GM이 77명을 선정, 넥슨캐시(3만 원)를 지급한다.

이날 인게임 페스티벌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되며 대도서관, 대정령, 세글자, 한손에 총들고 등 유명 BJ(Broadcasting Jockey)들이 참여해 개성 넘치는 개인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2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김진만 디렉터는 "오프라인 행사로 직접 얼굴을 뵙지 못하게 돼 아쉽지만 온라인 상에서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여러 재미있는 놀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 론칭 페스티벌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하고 참석자 777명 전원에게 '나만의 메이플스토리2 PC'를 지급할 계획이었으나 국내 메르스 확산 영향으로 행사를 취소, 온라인 페스티벌 형태로 변경했다. 오프라인 행사 참석자 777명 전원에 지급 예정이었던 나만의 메이플스토리2 PC는 행사 참석을 신청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777명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온라인 축제 '메이플스토리2 론칭 페스티벌' 27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