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55인치 투명·미러 OLED 첫 공개


오는 11일까지 홍콩서 열리는 '리테일 아시아 엑스포'에 전시

[양태훈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11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리테일 아시아 엑스포'에서 55인치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및 미러 OLED 디스플레이를 공개한다.

디스플레이업계에서 55인치 대형 투명 및 미러형 OLED를 선보이기는 이번이 처음.

또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텔의 3차원(3D) 카메라 솔루션인 '리얼센스' 기술을 결합한 증강현실(AR) 솔루션도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공개하는 투명 OLED는 세계 최고 수준의 45% 투과율을 실현, 색재현력도 NTSC 기준 100%를 제공한다. 해상도는 풀HD급(1천920x1천80)이다.

기존 투명 OLED의 색재현력이 70% 수준으로 탁한 화면을 제공하고 활용성이 떨어지는 반면 이번 제품은 개선된 색재현율로 일반 유리에 가까운 선명한 화면 구현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함께 선보이는 미러 OLED 역시 반사율이 50% 이하에 그쳤던 기존 액정표시장치(LCD) 미러 제품 대비 성능을 개선, 75%의 반사율을 확보하고 10만 대 1의 명암비와 1밀리초(ms)의 응답속도도 제공해 활용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이같은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면 자동차 판매사원의 경우 대형 투명 디스플레이를 가운데 두고 자동차를 직접 작동, 모션 컨트롤로 고객에게 손쉽게 제품을 설명할 수 있다.

또 미러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면 옷가게를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집에서 제품을 입은 모습을 미리 확인한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삼성디스플레이 신사업팀장 양오승 상무는 "삼성의 축적된 OLED 기술로 구현한 투명 OLED와 미러 OLED 디스플레이는 우리 생활에 획기적인 변화와 편리함을 가져올 것"이라며,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 디스플레이 시장 확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55인치 투명·미러 OLED 첫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