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진기업, 여의도 면세점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구청과 손잡고 지역·기업의 상생 실천할 다양한 지원책 제시

[장유미기자] 중소·중견기업 대상 시내면세점 사업에 도전하는 유진기업이 면세점 유치를 통한 영등포 지역의 경제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10일 유진기업은 영등포 지역의 관광 인프라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의 범위와 폭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유진기업은 여의도 옛 MBC 사옥에 추진하고 있는 시내면세점 사업을 영등포 지역의 관광 인프라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유진기업은 여의도 중심의 축제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형태의 문화 관광 축제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영등포 일대의 주요 관광 명소를 돌아볼 수 있는 전용 투어 버스도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영등포 홍보관을 설치해 관광 관련 최신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서는 한편 새 일자리 창출도 적극 추진한다. 이를 위해 우선 우수중소기업 브랜드를 다수 발굴해 면세점 입점의 기회를 제공하고 판로확대를 위한 각종 마케팅 활동도 지원할 방침이다.

또 사회적 기업들의 자립을 뒷받침할 협력안을 마련하고 중소기업 연구개발(R&D)과 자금지원을 도와줄 인큐베이팅 펀드 조성 및 저리자금 융자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더불어 유진기업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면세점 이용객들에게 온누리 상품권도 제공키로 했다. 또 면세점 신설에 따른 신규인력 채용 및 관계기관 교육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영등포구청 관계자는 "면세점을 통해 관광객이 늘어나면 영등포 지역의 상권이 활성화돼 지역경제 발전에도 활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내에 유진기업이 면세점을 유치할 수 있도록 관련 부문에 있어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유진기업은 지역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해 소외계층 등을 위한 상생 실천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을 추진하고 다문화가정을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 개발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구청과 손잡음으로써 면세점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과 지자체가 상생의 장을 마련하는 새로운 기틀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며 "면세점 유치와 함께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추진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커갈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진기업은 지난달 27일 면세점을 전담할 별도 법인 '유진디에프앤씨(EUGENE DF&C)'를 설립했다. 이 법인은 모회사인 유진기업이 100% 출자했으며 초대 대표이사는 롯데쇼핑,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에서 30년 이상의 근무경험을 쌓은 유진기업 구자영 고문이 맡았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진기업, 여의도 면세점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