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수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 화물운송업체 부담 낮춘다


직접운송의무제 시행으로 우수화물정보망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운송업체가 국토교통부의 인증을 받은 '우수화물정보망'에 화물을 등록하여 운송이 완료될 경우 해당 물량을 직접 운송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2014년 하반기 국토교통부로부터 우수화물정보망 인증을 획득한 화물복지재단의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www.tnanuri.net)가 직접운송의무 이행 및 경제적(및 가입비, 월회비, 이용료 등) 부담을 낮추고자 하는 운송업 종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화물나누리를 통해 운송거래 체결을 완료하면 해당 화물에 대한 운송실적정보를 제공해 실적신고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가상계좌 서비스 등 이용자 만족도 증진을 위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화물복지재단 신한춘 이사장은 "화물나누리는 공유형, 개방형 화물정보망으로 누구나 화물을 등록하고 거래를 체결할 수 있다"며 "편리하고 효율적인 우수화물정보망 서비스를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함으로써 시장 질서를 정상화하고 운수서비스 전체의 질적 향상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 물류시장 선진화와 물류 복지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화물복지재단에서는 열악한 화물 운송여건 개선을 위한 복지사업의 일환을 제공되는 화물나누리 사업 이외에도 화물운전자와 그 가족의 복지 혜택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이다.

각종 장학사업을 비롯해 교복지원사업, 교통사고 생계지원사업, 건강검진사업 등 지속적으로 복지 관련 사업 확대에 힘쓰고 있다.

/생활경제팀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수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 화물운송업체 부담 낮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