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 대통령 "세월호법 시행령 원만히 해결해야"


세월호 1주기 현안점검회의서 "배상도 잘 신경써야"

[채송무기자] 세월호 참사 1주기를 하루 앞둔 15일,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유족들이 요구한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과 관련해 "진상규명 특별법에 따른 시행령도 원만하게 해결이 되도록 신경을 써달라"고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세월호 1주기 추모행사에 대한 정부의 준비 상황 점검차 정부 서울청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또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 경제나 재정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배상 문제도 잘 신경을 써달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로 부각된 안전에 대해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정부에서도 안전처가 신설되는 등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안전처가 본격 가동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각 부처가 안전과 관련해 어떻게 하고 있는지 돌아봤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이와 함께 "이번 기회에 안전에 대한 망을 촘촘하게 짜서 안전에 대해 현장, 지자체, 그리고 중앙정부의 역할을 명확하게 하고, 서로 물샐 틈 없이 유기적으로 연계를 해서 항시 점검해야 한다"며 "사고시에는 철저하게 대응하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렇다고 해도 사각지대가 있을 수 있고 중앙정부나 이런 데서 모든 상황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안전신문고 앱을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서 국민들이 누구든지 안전 문제에 대해 눈에 띄면 신고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세월호 1주기와 관련해 추모제와 관련해 정부 지원이나 준비 상황을 체크하고 추모 공원 조성과 추모비 건립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 대통령 "세월호법 시행령 원만히 해결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