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 달도 안 남은 4.29, 여야 모두 '경제'


與 '통진당 책임·지역경제론' VS 野 '경제살리기·경제실정론' 충돌

[채송무기자] 4.29 재보선이 불과 한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당은 '통합진보당 사태 책임론'과 '지역 일꾼론'으로, 야권은 '경제 살리기'와 '경제 실정론'을 주 전략으로 승리를 일구겠다는 입장이다.

새누리당 이군현 사무총장은 30일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19대 총선 때 정치공학적 좌파 선거연대 때문에 통합진보당 의원들이 당선돼 보궐선거를 치르는 것"이라고 문제삼았다.

이와 함께 이 사무총장은 "이 지역이 상대적으로 지역 경제발전이 지체된 측면이 커 지역 밀착형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일꾼으로 선거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사무총장은 경기 성남 중원은 성남 지역은 도시 철도 연장, 서울 관악을 청년 창업벨리 구축, 인천 서-강화을은 교통 인프라 구축, 광주 서을은 광주 자동차 100만대 생산기지 조성 등을 언급하며 "이를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그는 야당이 공격하고 있는 박근혜 정부 경제 실패론에 대해 "경제 지표는 사실 나아졌다. 어렵다고 하지만 경제가 어렵지 않은 때가 어느 시대 어느 정권에서 있겠나"며 "지금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박근혜 정부와 잘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양승조 사무총장도 이번 선거의 핵심이 '경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 사무총장은 이날 같은 방송에서 "최근에 민생제일 경제정당을 표방한 만큼 경제 살리기와 경제실정론을 선거의 기조로 삼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 사무총장은 "이번 선거에서 민생경제 제1정당을 표방한 만큼 최저임금 인상이나 연말정산 폭탄, 건보료 정산 폭탄 등의 시정을 통한 조세정의 실현, 부자감세 처리 등을 통한 법인세 정상화, 가계 부채 해결이나 전월세 대책 등을 내용으로 담은 공약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 사무총장은 경제위기의 책임이 야당의 법안 발목잡기에 있다고 한 여당에는 "관광활성화법은 대기업 특혜나 교육환경에 커다란 저해를 가져오는 법안이어서 진정한 경제활성화법이 아니다"며 "진정한 경제활성화법이라면 새정치민주연합이 반대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야권 분열에 대해서는 결과적으로 제1야당으로 지지가 몰릴 것으로 분석했다. 양 사무총장은특히 광주 서을 지역의 천정배 전 장관을 언급하며 "새정치민주연합이 꼬인건 사실"이라며 "그러나 천 전 장관의 명분없는 탈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을 통해서 정권교체를 이뤄야 한다는 정신이 퍼져나가면 궁극적으로 우리 후보가 승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 달도 안 남은 4.29, 여야 모두 '경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