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 '무상급식 중단'에 네티즌도 의견 '분분'


경남도의회 앞 경찰버스 '차벽' 등장

[김영리기자] 경남도가 무상급식 예산 지원을 중단하면서 온라인공간에서도 의견이 분분하다.

19일 경남도의회가 제324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무상급식을 중단하는 대신 그 예산으로 시행하는 '서민자녀교육지원 조례안'을 재석의원 55명 가운데 찬성 44명, 반대 7명, 기권 4명으로 통과시켰다.

서민자녀교육지원조례안은 경남도가 무상급식 대신에 추진하는 서민자녀 교육지원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법령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다. 저소득층 자녀에게 1인당 연 50만원의 참고서 구입비와 사이버강의 수강권 등을 지원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날 도청 주변에는 조례안 통과에 반대하는 시민·사회단체 약 3천여명이 모여들면서 경찰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의사당 주변에 인력과 경찰차벽 등을 세웠다.

온라인 공간에서도 경남도의 무상급식 중단에 대한 찬반 토론이 뜨겁다. 다음 아고라에 올라온 '초등학교 교사가 보는 무상급식 논란' 토론방과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무상급식 중단에 대한 네티즌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다음아고라 토론방에서 자신을 초등학교 교사로 소개한 네티즌은 "있는 사람에게 왜 밥을 공짜로 주는가라는 경남도의 의견이 언뜻 보기에는 맞는 것처럼 보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라며 "선별급식이면 서류 때문에 여러 곳에서 갈등이 생길 것. 가난한 학생이나 잘사는 학생이나 모두 같은 점심을 행복하게 먹게 돼 얼마나 좋았는지 모른다. 먹는 것은 정치를 넘어선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홍지사님! 정치적 입장 때문에 애들 밥그릇을 빼앗고도 행복하십니까?"라며 되물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어렸을적 도시락을 싸가지 못해 점심시간이면 밖으로 나돌던 생각이 나네요"라며 "홍준표 지사가 그런 사정을 조금만이라도 이해를 한다면 저짓은 못하겠지요. 어차피 새누리 당원의 자녀는 다 잘살테니까 그러걸 못느끼겠죠"라며 비난했다.

반면 무상급식에 반대하는 한 트위터 이용자는 "선별적 복지가 정답이다. 무상급식, 반값등록금, 무상보육 모두 중단하고 실제로 어려운사람들에게만 복지혜택이 돌아가게 해야한다"며 "우리나라가 무상을 남발할만큼 그렇게 여유있지않다. 정치인들아 제발 인도주의자인척 위선 떨지말고 나라예산으로 선심쓰지말라"고 주장했다.

이밖에 "재벌집 자식이 공짜 밥을 먹는 것을 지적할 게 아니라 재벌이 안내는 세금을 제대로 걷으라고 지적을 해야 한다", "제발 애들 밥으로 치사하게 이러지 맙시다. 돈이 부족하면 세금탈세자들 잡아내고 돈 이 노령연금 주지말고..다른 방법을 찾아봅시다", "저소득자 선별...행정적 문제부터 해결하면 될 듯"이라는 의견이 나왔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무상급식 중단'에 네티즌도 의견 '분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