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화학, 日 최대 ESS 배터리 공급업체 선정


6천가구 하루 전력량 및 전기차 2천대 이상 규모

[안광석기자] LG화학(대표 박진수)이 일본 최대 상업용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구축사업의 배터리 공급업체가 됐다.

LG화학은 최근 일본의 민간 신재생 에너지 발전사업자인 GPD(Green Power Development Corporation of Japan)의 일본 훗카이도 지역 태양광 발전 연계 ESS 구축사업의 최종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되는 ESS는 총 31MWh다. 해당 지역의 6천가구가 하루 동안 전력을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사용되는 배터리도 전기자동차로 환산하면 2천대 이상이다.

이 ESS는 날씨 등 환경에 따라 불규칙적으로 생성되는 태양광 발전소의 출력을 안정적으로 제어해 국가 기간 전력망으로 송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LG화학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훗카이도 전력 당국이 제시한 출력 변동폭 규제인 '1%/min 룰'을 업계 최초로 통과하며 세계 정상급 ESS 기술력을 증명했다.

훗카이도 전력 규제는 기존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이 통상 10%까지 변동폭을 허용한 것과 비교하면 세계 최고 수준이다.

LG화학은 오는 2017년까지 훗카이도 지역 태양광 발전소 4곳에 순차적으로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이다.

권영수 전지사업본부장(사장)은 "2차 전지 사업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2차 전지 종주국인 일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규제를 뚫을 수 있었다"며 "북미와 유럽에 이어 일본 시장 공략을 통해 ESS 분야에서도 확실한 세계 일등으로 올라설 것"이라고 말했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화학, 日 최대 ESS 배터리 공급업체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