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상그룹과 대상홀딩스 적극적 나눔 활동 전개


저소득 가정을 위한 대상그룹과 대상홀딩스의 대표적인 활동은 연말마다 개최되는 사랑의 선물세트 제작 행사와 청정원 사랑나눔바자회,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사랑의 선물세트 제작' 행사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그 해 햇수만큼 특별한 선물세트를 제작해 전국의 저소득 가정과 결식아동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대상 청정원은 2014년 연말, 2014개의 사랑의 선물세트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신설동에 위치한 대상 사옥에서 '나눌수록 맛있는 2014개의 행복' 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이날 매서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명형섭 대표이사를 비롯한 대상의 140여명의 임직원과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모여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를 가졌다. 8년째를 맞는 이 행사는 대상에서 지난 2007년부터 전사 직원이 참여해 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 년 연말을 마무리 하면서 그 해 연도의 개수만큼 선물세트를 직접 만들어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올해는 정성이 담긴 2014개의 선물세트가 굿네이버스를 통해 빈곤가정과 학대피해 아동에게 전달한다.

그 외에도 장애아동과 환우, 저소득 가정 자녀를 위한 '청정원 숲체험캠프', 긴급생활지원이 필요한 생활보호시설 입주 여성과 자녀를 위한 '희망의 숟가락 사업', 지역사회 노년층 복지증진을 위한 '떡국나누기 행사'와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은 '식목행사'와 '청룡영화상' 후원을 들 수 있는데 해마다 한국녹색문화재단과 함께 일반 시민들에게 묘목을 나누어주고 전 직원이 사회복지시설에 나무를 심는 식목행사 또한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국내 영화문화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국내 최고의 권위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영화축제인 '청룡영화상'을 1회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이밖에 대상은 사랑의 급여우수리모금, 만원기부릴레이, 개인 포상금 기부 등 다양한 모금방법을 도입해 운영 중이며 이렇게 모인 금액만큼 회사에서 기금을 추가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상그룹과 대상홀딩스 적극적 나눔 활동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